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여행 후기(feat.예약꿀팁)

2023. 10. 9. 13:37[해외여행]/베트남 호치민

    반응형

    40년 레트로 감성 그리고 흠뻑쇼!

    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베트남 사막 #호치민 무이네 당일투어 #지프 여행 #사막투어


     

    🏜  모래사막(화이트 샌듄) 🏜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많은 분들이 '사막 지프투어'를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저 역시 호치민 일정 중에 가장 기대했던 코스 중 하나가 바로 '무이네 지프투어'였습니다. 그 이유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내가 과연 두 눈으로 사막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하다 보니 무이네 호치민의 거리가 꽤 많이 멀어 '슬리핑 버스'를 이용해 장시간 이용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포기할 뻔했는데 정말 다행히도 최근에 호치민 무이네를 이어주는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약 3시간 이면 갈 수 있다는 희소식을 접한 뒤 서칭을 통해 예약까지 진행했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생생한 후기와 더불어 예약 꿀팁도 함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 방법

    호치민 무이네 당일 지프투어는 여러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여러 후기를 통해 제가 선택한 곳은 '호치민 도깨비'라는 네이버 카페였습니다. 이곳은 호치민 뿐 아니라 베트남 대표지역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고 실제로 다녀온 분들의 후기도 많아서 신뢰도가 높은 곳이었습니다. 

     

    [신규투어] 호치민<-> 무이네 선셋 당일투어

     

    cafe.naver.com

     

    저도 호치민 도깨비를 통해 무이네 지프투어 (선라이즈) 코스를 경험했는데 예약 시작부터 여행 마무리까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 방법은 위의 링크(호치민 도깨비 카페) 내에 좌측 메뉴에 '호치민 도깨비 투어'란이 있습니다. 게시글에 양식에 맞춰 작성하면 관리자 분이 예약 확인 댓글을 달아줍니다. 그 이후 예약금(1인당 1만원)을 안내해 준 계좌로 입금하면 관리자의 예약 확정 안내 댓글과 함께 확정 안내 카톡을 보내줍니다. 

     

    이렇게 확정되었다는 안내 이미지와 일정 안내문과 함께 신청 확인서를 보내줍니다. 이 카톡을 받았다면 예약 끝! 베트남으로 떠나시면 됩니다. 픽업 장소는 호텔만 가능하다고 공지되어 있는데 저희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했기 때문에 호텔은 아니었는데 오픈 채팅방으로 주소를 보내서 픽업 가능한지 사전 확인 했는데. 다행히 가능하다고 하셔서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Tip. 여러분들도 혹시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신다면 예약 전에 픽업 가능한지 주소를 관리자분께 보내서 확인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전날, 카톡으로 위의 이미지가 도착합니다. 최종 확인 안내문인데요. 여행 경비는 여행 당일 픽업 기사님께 지불하는데 미화 160달러 또는 160달러에 해당하는 베트남 돈으로 지불 가격을 공지합니다. 둘 중 어느 돈으로 지불해도 상관없습니다만, 베트남 돈으로 지불할 경우 정확히 맞춰서 준비해 주시고 팁은 따로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여행의 시작📍

    오전 9시 20분 숙소 앞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기사님은 10분 일찍 도착하셔서 저희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예약자 확인을 하고 바로 탑승을 했습니다. 현지인 분이라 영어로 소통은 힘들었지만, 구글 번역기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이런저런 대화를 하면서 무이네로 이동을 했습니다. 호치민 시내에서 무이네까지 거리는 약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가는 도중에 휴게소도 들러 장거리 이동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무이네 점심식사 현지식당 '남두'📍

    무이네에 약 12시쯤에 도착을 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점심식사를 합니다. 현지인 식당인데요! 사실 처음에는 동남아 음식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 때문에 식사를 잘 못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 이상으로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생선조림, 계란전, 불고기 같은 음식들이었습니다. 확실히 현지식을 먹으니 여행온 느낌이 들더라고요.

     

    📍본격적인 무이네 지프투어 시작📍

    무이네 식당 '남두'에서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나오면 이렇게 지프차들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의 핵심은 레트로한 지프차를 타고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남기는 것인데 밝은 색깔의 차량일수록 사진이 잘 나온다는 후기들이 있었는데 저희는 운이 좋게도 노란색 차량 2대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 차를 운전해 주신 기사님과 노란 지프차량! 정말 잊지 못할 다이내믹한 지프투어였죠. 본격적으로 지프투어를 시작합니다. 코스는 요정의 샘물, 레드 센듄(붉은 사막), 화이트 샌듄(하얀 사막)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프차의 내부 모습입니다. 태어나서 본 적 없는 이런 레트로 차량! 기사님이 말씀하시기를 40년이 된 차라고 하는데 고장 난 곳 없이 쌩쌩하게 잘 나가더라고요. 단점이라고 하면 에어컨이 없고, 창문이 없다는 사실!? 창문이 없어서 비가 차 안에 들어오고 다이내믹한 경험을 했습니다. 

     

    📍요정의 샘물📍

    요정의 샘물이라는 곳을 첫 번째 코스로 가게 되었습니다. 부드러운 진흙이 깔려있는 개울을 걷는 코스로 살짝 걷다가 나왔는데 발바닥에 머드팩하는 느낌으로 잠깐 다녀왔는데 끝까지 가면 무슨 암석? 같은 것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끝까지 못 보고 왔네요?!~

     

    📍무이네 어촌마을📍

    화이트샌듄을 가는 동안 들렀던 무이네 어촌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스폿! 푸른 하늘과 바다 그리고 정박되어 있는 작은 배들. 선선한 바람과 함께 저 광활한 풍경을 보고 있으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비록 바라보고 있는 곳은 공사장이라 조금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풍경을 보고 있자니 진짜 여행온 기분이었답니다. 무이네라는 지역은 베트남의 조그마한 어촌 시골동네라 한적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를 해야 하는 이유! 레트로 감성 지프차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물론 모델이 살짝 아쉽긴 한데 말이죠. 화이트샌듄 가는 길에 기사님이 갑자기 정차하시더니 '포토타임'이러면서 건진 사진입니다. 

     

    📍화이트샌듄(하얀 모래사막)📍

    점심 식사를 마치고 약 1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화이트샌듄! 하얀 모래사막입니다. 이때부터 뭔가 불길한 예감이 들기 시작합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천둥소리와 번개 하지만 일정을 멈출 수 없기에 달려갑니다. 베트남의 날씨는 정말 예측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날씨인 것 같습니다. 좀 전까지만 해도 거의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씨에 사진을 찍었는데 말이죠.

    화이트샌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atv'는 필수!  (1인당 300,000 vnd)입니다. 사막 언덕이 높기 때문에 걸어 올라가는 것은 정말 비추입니다! 타고 올라갈 때도 재밌지만 내려올 때가 더욱 익사이팅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폭풍 전야에 찍은 화이트샌듄 모습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사막을 와보니 좋았습니다. 물론 사막썰매도 최고! 하지만, 타고 내려오면서 넘어지는 바람에 모래가 옷에 들어가서 좀 찝찝함이 있었던... 그래도 한 번쯤 경험해 보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아쉽게도 날씨가 좋지 않아서 선셋은 못 봤지만 날씨 좋은 날 사막 언덕에서 노을을 바라보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맘스키친📍

    여행일정을 마치고 마지막 코스는 '맘스키친' 한식 전문점에서의 식사입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저녁식사 비용은 '개인부담'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전반적으로 한국과 맛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디저트로 꼭 주스를 주문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착즙 주스인지 진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 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총평 🔴

    호치민도깨비 커뮤니티를 통해 예약부터 마무리까지 전반적 만족도 높았고 거의 하루 일정을 써야하기 때문에 여행기간이 충분하다면 가볼만한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기사님도 친절하고 사진까지 잘 찍어주셨습니다. 점심 식사 역시 현지식이었지만 한국인들의 입맛을 고려하여 선택한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치민 무이네 지프투어 여러번 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것 같고 한 번 정도 경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사님께 드리는 팁은 픽업 기사님, 지프트럭 기사님 모두 200,000VND를 드렸습니다. 원화로 10,000원씩입니다. 팁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호치민 무이네 당일 지프투어 Key Point 🔴

    ☑ 에어비앤비 숙소인 경우 사전에 '오픈채팅'을 통해 픽업 여부 확인할 것

    ☑ 여행비용은 달러 또는 베트남 달러로 지불 가능

    ☑ 화이트샌듄 ATV 이용(1인당 300,000 VND) 추천

    ☑ 모래바람이 불기 때문에 선글라스 필수

    ☑ 기사님 팁은 개인 재량 100,000 ~ 200,000 VND가 적당


     

    호찌민 가볼 만한 곳

     

    호치민 전망대 야경 스카이덱 Saigon skydeck

    호치민 전망대 야경 명소 스카이덱 Saigon Skydeck #호치민야경 #포토스팟 #호치민 가볼만한곳 호치민에서 야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Saigon Skydeck 스카이덱 🏠 36 Đ. Hồ Tùng Mậu

    tourstory-1.tistory.com

     

    반응형
    맨 위로